본문 바로가기

GOODWILL COMPANIES/Digital Nomad

블로그로 돈 버는 법(feat. 티스토리 사랑해요)

 

진짜 최근에 알게 된 방법입니다.

저와 같이 아무 것도 가진 것이 없는 사람이 초기 자본 없이 당장에 돈을 조금씩이나마 벌 수 있는 방법이지요.


저는 그동안 네이버 블로그를 했습니다. 

제가 가진 자료들을 정리하고 싶어서 그렇게 했죠. 

한때 좀 열심히 했더니 현재 누적 방문자수가 90만명이 넘었어요!!!

(그 때에 티스토리를 했었다면...OTL)

물론 지금은 거의 관리를 하지 않아서 하루 방문자수가 그렇게 많지는 않지만요. 

네이버 블로그만 하다보니... 사실 블로그로 돈을 번다는 생각은 거의 없었어요. 

방법도 몰랐구요. 

그런데 최근에 유튜브 채널 '신사임당'을 통해 '리뷰요정리남'편을 보게 되었어요.

그런데 거기서 띠~~~~용~~~~~

제가 네이버 블로그만해서 그렇지... 다른 블로그를 통해서는 돈을 벌 수 있는 방법이 있더라구요!

혹시 도움이 될까 싶어서 링크를 걸어놓을께요^^

 

https://youtu.be/RV_TAVl6-4o


요약하면, 티스토리와 같은 블로그는 구글의 애드센스를 신청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애드센스는 구글에서 광고주들에게 돈을 받고 제공하는 광고라고 보시면 됩니다. 네이버는 애드센스를 넣을 수 없지요ㅜㅜ)

그래서 그 애드센스를 내 블로그 글에 넣고, 사람들이 그 광고를 클릭하면 클릭당 수익이 발생한다는 이야기죠.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1. 블로그를 개설한다.

2. 열심히 블로그를 운영하여 애드센스를 신청하여 승인을 받는다. 처음에는 승인이 잘 안되지만 될때까지 도전한다.

3. 내 블로그 글에 애드센스를 넣어 사람들이 클릭하기를 기다린다.

4. 사람들이 광고를 많이 클릭할 수 있도록 글을 쓰는 능력이 있다면 금상첨화!


물론 이 방법이 쉽지는 않겠지요!

그러나 한번 도전해 볼만한 방법인 것 같아요.

밑져봐야 본전이고, 정보를 모아 놓으면 저한테도 유익하니깐요.

사실 그래서 저도 이 티스토리를 만든 것인데, 생각보다 티스토리가 재미있는 것 같아요^^

홈페이지를 꾸미는 것 같기도 하고.

그래서 열심히 한번 해볼랍니다ㅎ

 

이 글을 보시는 분들도 한번 도전해 보셨으면 좋겠네요.

어차피 돈드는 일도 아니고, 하다보면 자신의 글쓰기 재능을 발견할지도 모르는 일이니까요. 

저도 글을 몇개 더 올리고 한번 애드센스를 신청해보려구요.

아무튼 이런 좋은 정보는 계속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우리 함께 잘 살아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