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OODWILL COMPANIES/자유를 위한 사투

(투린이) 미국 배당주 고배당(배당 수익률) 순서로 알아보기

미국의 기업들은 배당을 잘 주는 것으로 유명한데요,

배당 수익률이 좋은 기업들을 순서대로 한번 모아봤습니다.

참고하셔서 투자하는데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이름 배당수익률 기업설명
1. AT&T(T) 연 7.42% AT&T는 세계 최대의 통신 사업자로, 세계 최초로 전화기를 발명한 알렉산더 그레이엄 벨이 설립했던 Bell Telephone Company가 기업의 모태이빈다. 주요 사업은 이동통신, 유선전화, 인터넷, 케이블/위성/IPTV 등이며, 2007년 세계 최초로 아이폰을 독점적으로 도입한 통신사업자이기도 합니다. 2016년에는 타임워너를 인수하여 굴지의 미디어 엔터네인먼트 기업이기도 하며, 위너미디어 산하에 워너브라더스, CNN, HBO, DC엔터네인먼트 등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2. 알트리아(MO) 연 7.15% 알트리아 그룹은 담배회사인 필립모리스 USA의 모회사입니다. 2008년까지 필립 모리스는 알트리아 그룹의 자회사였으나, 담배산업에 대한 규제가 강화되자 필립모리스 USA와 필립모리스 인터네셔널로 분리되었습니다. 
3. 킨더모건(KMI) 연 6.16% 킨더모건은 7만 마일 이상의 가스관을 보유한 북미 최대 에너지 수송 및 저장 업체입니다. 천연가스, 원유, 정제제품, 이산화탄소 등의 수송, 보관, 처리업무를 제공하며, 일일 가스 수송 능력은 미국 전체의 40%를 차지합니다.
4. 엑슨모빌(XOM) 연 6.07% 1999년 엑슨과 모빌의 합병으로 설립된 엑슨모빌은 세계 최대의 석유 생산 기업입니다. 미국 석규시장을 독점하던 석유왕 록펠러가 설립한 스탠더드 오일의 후신입니다. 주요 사업부문으로 석유생산(E&P), 석유정제, 화학 부문이 있습니다.
5. 아이언마운틴(IRM) 연 5.31% 아이언 마운틴은 기록 관리, 데이터 관리 솔루션 및 정보 파기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입니다. 정보 및 자산 보관, 기록물 관리, 데이터 센터, 데이터 관리 및 보안 파쇄 솔루션을 제공하여 고객이 보관 비용을 절감하고, 규정을 준수하며, 리스크를 관리하고, 정보가 지닌 가치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6. 쉐브론(CVX) 연 5.08% 석유왕 록펠러가 설립한 스탠더드 오일을 모태로 하는 쉐브론은 글로벌 6대 정유회사 중 하나입니다. 대체 에너지 분야에 조기 진출하여 세계 최대의 지열 에너지 생산기업이며, 태양광, 풍력, 바이오연료, 연료전지, 수소 등 다양한 부문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GS칼텍스의 주요 주주이기도 합니다.
7. 프로그레시브(PGR) 연 5.05% 미국의 손해보험사인 프로그래시브는 1천 3백만명이 넘는 가입자를 보유한 미국의 3대 자동차보험사입니다. 대형 보험사 중 최초로 전화 및 인터넷 자동차보험 가입 서비스를 출시했습니다.
8. 필립모리스 인터네셔널(PM) 연 4.80% 필립모리스 인터네셔널은 세계 최대의 담배회사입니다. 2008년 모회사인 알트리아 그룹으로부터 분리되어 미국을 제외한 해외시장에 집중하고 있으며, 2019년말 현재 미국과 중국을 제외한 글로벌 담배 시장의 약 28%를 점유하고 있습니다.
9. IBM(IBM) 연 4.57% IBM은 컴퓨터 하드웨어, 미들웨어, 소프트웨어의 생산 및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입니다. 컴퓨터 시장의 산 역사로, "빅 블루"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1990년대 무분별한 사업 확장으로 인한 적자 누적으로 비효율의 상징으로 여겨지기도 했지만, PC 부문 등 경쟁력이 없는 사업부문의 매각, 솔류션을 중심으로 한 사업 집중 등을 통해 구조조정에 성공했습니다. 현재는 클라우드 컴퓨팅, AI, 데이터 분석, IoT 등이 주 사업부문입니다. 최근 자연어 형식으로 대화가 가능한 머신러닝 인공지능 플랫폼인 왓슨을 출시하기도 했습니다.
10. 버라이존 커뮤니케이션스(VZ) 연 4.51% 버라이존은 미국 1위의 이동통신 사업자로써, 미국내 커버리지가 가장 넓은 무선통신망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2015년부터 컨텐츠 비즈니스에 진출하여 AOL과 야후!를 인수했습니다. 약 1천 6백만명의 가입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2019년 4월 미국 최초로 5G 서비스를 상용화한 바 있습니다. 
11. 애브비(ABBV) 연 4..39% 애브비는 2013년 에보트에서 분사된 바이오 제약기업으로, 주로 면역학 및 종양학 부문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류마티스 관절염, C형 간염 치료제 등을 생산하고 있으며, 코로나 19 예방을 위한 항체 치료제 개발을 위해 노력중입니다.

12. 다우(DOW) 연 4.37% 다우는 글로벌 3대 화학기업으로, 글로벌 화학기업 다우듀폰에서 2019년 분사된 회사입니다. 자회사인 다우케미칼을 통해 플라스틱, 화학품, 농업용 제품 등을 주로 생산합니다. 다우 케미칼은 주로 다른 화학제품들을 생산하는 기업들이 주 고객이기 때문에 화학기업들의 화학기업이라고도 불립니다. 다우는 다우존스 지수를 구성하는 기업이기도 합니다. 
13. 아이셰어즈 선진국 배당주 ETF(IDV) 연 4.29% 아이셰어즈 선진국 배당주 ETF는 미국을 제외한 선진국 주식 중 배당수익률이 높은 주식에 투자하는 ETF입니다. IDV에 투자하면 선진국 주식 중 배당수익률이 가장 높은 100여개 기업에 분산투자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14. 크래프트 하인즈(KHC) 연 4.28% 크래프트 하인즈는 2015년 크래프트와 하인즈의 합병으로 설립된 북미 3위, 세계 5위 음식료품 회사입니다. 하인즈 케찹, 젤로, 맥스웰하우스 커피, 필라델피아 크림치즈, 플랜터스 견과류 등 다양한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15. SPDR 미국 에너지 ETF(XLE) 연 4.23%  SPDR 미국 에너지 ETF는 미국의 주요 에너지 기업에 투자하는 ETF입니다. 에너지 산업에는 석유, 가스 등의 화석연료 또는 태양광, 풍력 등의 재생에너지를 생산, 공급하는 기업뿐만 아니라, 발전 및 전력회사도 포함됩니다. XLE에 투자하면 미국의 20여개 에너지 기업에 분산투자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16. 제록스 홀딩스(XRX) 연 4.14% 제록스 홀딩스는 제록스와 컨듀언트를 자회사로 보유한 지주회사로, 프린팅과 디지털 문서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입니다. 제록스는 세계 최초로 일반용지를 사용할 수 있는 상용 복사기를 생산하여 엄청난 성공을 거두었으며, 이더넷, 그래픽 유저 인터페이스(GUI)와 컴퓨터용 마우스를 발명해 낸 기술 기업이기도 합니다. 
17. 웨스턴유니온(WU) 연 4.10% 웨스턴유니온은 세계 최대의 송금 결제 네트워크 기업으로, 전세계 200개 이상의 국가에 50만개 이상의 가맹점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웨스턴유니온의 송금은 기존의 은행을 통한 송금과 달리, 돈을 받을 사람의 계좌번호를 몰라도 영문 이름만 알면 웨스턴 유니언의 가맹점을 통해 몇 분안에 돈을 받을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18. H&R 블록(HRB) 연 4.08% H&R 블록은 세무 서비스 기업으로, 전세계 12,000개에 달하는 오피스를 통해 고객들의 세금 신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온라인이나 소프트웨어를 통한 세금 신고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19. 아이셰어즈 글로벌 에너지 ETF(IXC) 연 4.05% 아이셰어즈 글로벌 에너지 ETF는 전세계 주요 에너지 기업에 투자하는 ETF입니다. 에너지 산업에는 석유, 가스 등의 화석연료 또는 태양광, 풍력 등의 재생에너지를 생산, 공급하는 기업뿐만 아니라, 발전 및 전력회사도 포함됩니다. IXC에 투자하면 전세계 50여개 에너지 기업에 분산투자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20. 사이먼 프로퍼티 그룹(SPG) 연 3.96% 사이먼 프로퍼티 그룹은 미국 최대의 리테일 리츠(부동산투자신탁) 및 미국 최대의 쇼핑몰 운영 기업으로, Premium Putlets, The Mills의 브랜드로 미국 및 유럽, 아시아에서 부동산 개발 사업을 영위 중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신세계그룹과 50:50 조인트벤처로 신세계사이먼을 설립, 현재 여주, 파주, 부산, 시흥 등에서 프리미엄 아울렛을 운영중입니다. 
21. 서던(SO) 연 3.93% 서던 컴퍼니는 고객 수 기준 미국에서 두번째로 큰 유틸리티 기업입니다. 엘라바마, 조지아 등 미국 내 6개 주에서 여러 자회사를 통해 고객들에게 전력과 가스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22. 길리어드 사이언스(GILD) 연 3.92% 길리어드 사이언스는 미국의 바이오테크 기업입니다. HIV, B/C형 간염, 인플루엔자 등의 치료에 사용되는 항바이러스제 개발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길리어드의 대표약으로는 신종 인플루엔자 치료에 사용되는 타미플루, C형 간염 치료제 하보니 등이 있으며, 최근에는 렘데시비르가 전세계 최초로 코로나 19 치료제로 승인된 바 있습니다.
23. 앰코(AMCR) 연 3.88% 앰코는 글로벌 포장재 전문기업입니다. 음식료, 제약, 의약 부문 등에서 사용되는 용기 및 다양한 패키징 제품을 생산합니다.  
24. 월그린스부츠 얼라이언스(WBA) 연 3.79% 월그린즈는 미국 2위의 드럭스토어 체인입니다. 2014년 그럭스토어 체인인 월그린즈가 헬스케어 기업인 얼라이언스 부츠를 인수하며 탄생하였습니다. 미국의 드럭스토어는 한국의 약국과 편의점을 합쳐놓은 개념으로, 처방약과 일반의약품 외에 뷰티용품, 화장품, 간단한 음식료품, 일용잡화 등을 판매합니다. 
25. 듀크에너지(DUK) 연 3.67% 듀크에너지는 북미 최대의 발전업체 중의 하나로, 화력, 원자력, 풍력 등 다양한 에너지원을 활용해 전력 생산을 하고 있습니다.
26. 도미니언 에너지(D) 연 3.66% 도미니언 에너지는 주로 미국 20개주에서 전기 및 천연가스를 공급하는 유틸리티 기업입니다. 현재 전력 생산량중 5% 수준에 불과한 재생에너지 생산량을 늘이기 위해 해상풍력 등 재생에너지 부문 투자를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27. 아폴로 글로벌 매니지먼트(APO) 연 3.57% 아폴로 글로벌 매니지먼트는 레버리지 바이아웃(LOB), 부실채권 투자에 집중하는 대체투자 전문 자산운용사입니다. 2020년 초 기준 약 400조의 운용자산을 보유한 세계 3위의 사모펀드 운용사입니다. 
28. 켈로그(K) 연 3.56% 켈로그는 미국의 글로벌 식품기업으로, 주로 씨리얼, 크래커, 팝 타르트 같은 간편식을 생산, 판매합니다. 국내에서는 농심과 합작사인 농심켈로그를 통해 콘플레이크와 프링글스 등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호랑이 토니를 사용한 제품 광고로도 유명합니다.
29. 옴니콤그룹(OMC) 연 3.55% 옴니콤그룹은 글로벌 4대 광고 에이전시입니다. 글로벌 미디어, 마케팅 및 기업 켜뮤니케이션 서비스를 제공하며, 광고에 치우치기보다는 기업의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개발하는 데 중점을 둔 전략으로, 마케팅, 기업 컨설팅 및 브랜드 가치 평가 수단을 개발하는 총괄 전략 회사로 발전하였습니다. 
30. 제너럴 밀스(GIS) 연 3.46% 제너럴 밀스는 씨리얼, 유제품, 베이킹용 제품 등을 생산하는 미국의 대표적인 식품기업입니다. 주요 브랜드로는 치리오스, 필스베리, 요플레, 하겐다즈 등이 있습니다.
31. 캠벨 수프(CPB) 연 3.43% 캠벨 수프는 미국 최대의 가공식품 기업 중 하나입니다. 주로 수프 및 소스, 비스킷 및 제과류 등을 생산합니다. 주요 브랜드는 즉석식품인 캠벨 수프, 파스타 소스인 프레고, 야채 주스 V8 등이 있습니다. 
32. 인터내셔널 페이퍼(IP) 연 3.42% 인터내셔널 페이퍼는 세계 최대의 제지업체로, 인쇄용지, 필기용지, 포장용지, 펄프 및 광섬유 기반 포장 제품 등을 생산합니다. 
33. 머크(MRK) 연 3.37% 머크는 세계 최대 제약회사 중 하나로, 북미 지역 외에서는 MSD로 알려져 있습니다. 주로 당뇨 및 암 치료제, 백신 뿐만 아니라 에이즈, C형 간염, 알츠하이머, 에볼라 치료제 개발에도 많은 노력을 기울이며, 매출의 20% 이상을 R&D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34. 보스턴 프로퍼티(BXP) 연 3.33% 보스턴 프로퍼티는 미국 주요 도시의 상업용 오피스 빌딩에 투자하는 리츠입니다. 2019년 말 기준 약 200개의 상업용 부동산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주요 투자 도시는 보스턴, LA, 뉴욕, 샌프란시스코, 워싱턴 DC입니다. 
35. 아메리칸 일렉트릭 파워(AEP) 연 3.33% 아메리칸 일렉트릭 파워는 미국 최대의 전력회사 중 하나로, 미국 최대의 송전 시스템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미국의 주요 전력회사들과 함께 전기차 공동 충전망 구축에 참여하기도 하였습니다.
36. 킴벌리-클라크(KMB) 연 3.29% 킴벌리-클라크는 개인 위생용품 및 건강관리 제품을 제조, 판매하는 글로벌 기업으로 국내에서는 유한양행과 합작사인 유한 킴벌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주요 제품으로는 기저귀, 티슈, 페이퍼 타월 등이 있습니다. 
37. 화이자(PFE) 연 3.28% 화이자는 세계 최대의 제약회사 중 하나로 면역, 종양, 심장, 내분비 등 분야의 의약품 및 백신을 연구, 생산합니다. 대표적인 제품으로 고지혈증 치료제 리피토, 발기부전 치료제 비아그라 등이 있습니다. 
38. 엑셀론(EXC) 연 3.19% 엑셀론은 미국 최대의 전력 회사로써, 다수의 자회사를 통해 전력 생산, 송전 및 배전 등의 비즈니스를 영위하는 지주회사이며, 미국 최대의 원자력 사업자이기도 합니다. 엑셀론은 데이터 활용을 통해 연료 절감, 설비 가용성 증대, 발전 용량의 극대화를 목표로 디지털화에 관한 노력을 대대적으로 수행하고 있으며, 미국 전력 회사 중 가장 높은 수익을 올리는 회사입니다. 
39. 트루이스트 파이낸셜(TFC) 연 3.13% 트루이스트 파이낸셜은 은행지주 회사로, 은행, 증권, 자산운용, 모기지, 보험 등을 제공한는 종합 금융서비스 기업입니다. 주요 사업지역은 노스캐롤라이나, 플로리다 등 미국 내 15개 주입니다. 
40. 메트라이프(MET) 연 3.00% 메트라이프는 미국 최대의 생명보험사로, 전세계에 1억명에 달하는 고객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주로 보장성 보험과 건강 및 상해보험, 연금 및 저축보험, 기업 단체보험 등을 제공합니다. 
41. 뱅가드 미국 부동산 ETF(VNQ) 연 3.00% 뱅가드 미국 부동산 ETF는 부동산 부문에 투자하는 대표 ETF입니다. VNQ에 투자하면 미국에 상장된 기업 중 대표적인 부동산 투자회사 및 부동산 개발회사 170여개에 골고루 분산투자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42. 뉴몬트(NEM) 연 3.00% 뉴몬트는 세계 최대의 금 생산기업으로, 2019년 뉴몬트와 골드코프의 합병을 통해 탄생했습니다. 금 외에 구리, 은 등을 생산하고 있으며, 북미, 남미, 호주 및 아프리카에 광산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뉴몬트는 업계 최고 수준의 배당금을 지급하는 것을 매우 중요시하며, 특히 금 값이 오를수록 배당금을 늘이는 경향이 있습니다. 
43. 암젠(AMGN) 연 2.95% 암젠은 세계 최대의 생명공학 제약 기업 중의 하나로, DNA 재조합 및 분자 생물학에 기반하여 중증 질환 환자를 위한 새로운 치료제 개발을 하는 기업입니다. 대표제품으로 중구 감소증 치료제 뉴라스타, 관절염 치료제 엔브렐, 빈혈치료제 에포젠 등이 있습니다.
44. 에쿼티 레지덴셜(EQR) 연 2.94% 에쿼티 레지덴셜은 남부 캘리포니아, 샌프란시스코, 워싱턴DC, 뉴욕시, 보스턴, 시애틀 등 주요 지역에서 아파트를 개발, 운영하는 리츠로 약 80,000세대의 아파트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45. 3M(MMM) 연 2.93% 3M은 산업재, 헬스케어, 소비재, 보호장비 등을 주 사업부문으로 하는 미국의 글로벌 기업입니다. 다양한 사업부문에서 접착제, 연마제, 라미네이트, 방화용품, 보호장비, 광학필름, 치과용품, 자동차용품 등 6만개 이상의 다양한 제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일반 소비자들도 매우 익숙한 3M의 가장 대표적인 브랜드는 문구용품인 스카치 테이프와 포스트잇, 청소용품인 스카치 브라이트가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마스크, 이어플러그, 자동차 틴팅 필름 부문에서도 3M 제품들이 꾸준히 사랑받고 있습니다. 
46. 씨게이트 테크놀로지(STX) 연 2.93% 씨게이트 테크놀로지는 웨스턴 디지털과 함께 하드디스크 분야의 양대 산맥이며, 온라인 백업, 데이터 보호 및 복구 솔루션을 포함하는 기업용 데이터 저장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47. 코카콜라(KO) 연 2.92% 코카콜라는 글로벌 음료회사로 전세계 200여 개국 이상에 진출해있으며, 탄산, 스포츠음료, 생수, 주스, 차, 커피 등 총 500여개 이상의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코카콜라는 음료의 원액만 생산하여 공급하고, 지역별 독점사업권을 확보한 보틀링 회사에서 음료 원액에 물, 탄산, 설탕 등을 배합하여 생산하기 때문에 국가마다 미묘한 맛 차이가 특징입니다. 코카콜라는 광고 및 마케팅에 많은 비용을 쓰는 것으로 유명한데, 올림픽과 FIFA 월드컵의 공식 후원사이기도 합니다.
48. 웰타워(WELL) 연 2.91% 웰타워는 실버타운, 요양 시설, 병원 등 주로 헬스케어 부동산에 투자하는 리츠입니다. 
49. 헤인즈브랜드(HBI) 연 2.90% 헤인즈브랜드는 남성, 여성, 아동용 의류 제조업체입니다. 주력 상품은 속옷과 티셔츠, 양말, 스타킹 등입니다. 
50. 브로드컴(AVGO) 연 2.90% 브로드컴은 다양한 반도체 및 인프라 소프트웨어를 설계, 개발,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브로드컴의 제품은 주로 데이터 센터, 네트워킹, 스토리지 등 산업용 시장에서 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51. 브리스톨-마이어스 스큅(BMY) 연 2.87% 브리스톨-마이어스 스큅은 세계적인 제약회사입니다. 암, 심장병, HIV/AIDS등 다양한 질병 및 정신질환 치료에 사용하는 의약품과 영양보충 제품을 개발, 판매합니다.
52. 아발론베이 커뮤니티(AVB) 연 2.86% 아발론베이 커뮤니티는 미국 뉴잉글랜드, 뉴욕시, 워싱턴DC, 시애틀, 캘리포니아 주요 지역에서 아파트를 개발, 운영하는 리츠입니다. 85,000세대 이상의 아파트를 보유하고 있으며, 산하에 Avalon, AVA라는 브랜드로 풀옵션 아파트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53. US뱅코프(USB) 연 2.85% US뱅코프는 미국에서 다섯번째로 큰 은행지주 회사로써, 은행, 자산운용, 모기지, 카드, 신탁, 결제 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종합 금융서비스 기업입니다. 주요 사업지역은 미국 중서부 및 서부 지역입니다. 
54. 록히드마틴(LMT) 연 2.84% 록히드마틴은 보잉, 노스롭 그루먼과 함께 미국의 3대 항공우주 기업입니다.. 1995년 록히드와 마틴 마리에타가 합병하여 탄생한 기업이며, 주요 사업영역으로는 항공기 생산, 미사일 및 로켓 생산, 인공위성 생산, 미사일 방어 시스템 등이 있습니다. 
55. JM스머커(SJM) 연 2.82% JM스머커는 미국의 식료품 기업으로, 주로 땅콩버터, 잼, 음료, 오일 등을 생산합니다. JM스머커가 보유한 대표적인 브랜드로는 스머커 잼, 던킨 도너츠, 폴저스 커피 등이 있습니다. 
56. 인터퍼블릭그룹(IPG) 연 2.79% 인터퍼블릭그룹은 FCB, IPG 미디어 브랜드, 맥켄월드그룹 등 광고 대행사와 마케팅 회사의 네트워크로 구성된 다국적 광고 기업으로, 글로벌 4대 광고 기업입니다. 인터퍼블릭의 모체인 맥켄 에릭슨은 브랜드 개발, 이벤트, 재무 분석, 마케팅 등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전략에 강점을 갖고 있습니다. 전 세계에서 광고, 마케팅, 인터랙티브 컨설팅, 마케팅 리서치, 홍보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57. 해즈브로(HAS) 연 2.75% 해즈브로는 장난감, 보드게임 등을 제작, 판매하는 기업으로 시가총액 기준으로 세계 최대의 장난감 회사입니다. 우리나라에서 부루마블로 알려진 보드게임의 원조인 모노폴리를 비롯, 젠가 등 다양한 보드게임 외에, 플레이도 같은 창의력 놀이용품, 액션 피규어 등 다양한 완구를 만들기도 합니다.
58. 씨티그룹(C) 연 2.75% 씨티그룹은 1998년 미국계 은행인 씨티코프와 금융서비스 그룹인 트래블러스 그룹의 합병으로 설립된 글로벌 종합은행입니다. 사업부문은 리테일 고객과 기관고객 대상 2개 부문으로 나뉘며, 현재 북미, 중남미, 아시아, 유럽, 중동, 아프리카의 소비자, 기업, 정부 및 기관을 위해 다양한 금융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59. 크로락스 컴퍼니(CLX) 연 2.69% 크로락스 컴퍼니는 미국의 소비재 기업으로, 표백제인 크로락스, 천연 화장품 버츠비, 매직랩으로 유명한 글래드 등의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유한양행과의 합작회사인 유한락스를 통해 표백제를 비롯, 다양한 가정용 생활용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60. 크라운 캐슬(CCI) 연 2.68% 크라운 캐슬 인터내셔널은 미국에서 가장 큰 규모의 무선 통신 인프라를 제공하는 리츠로, 무선 통신용 통신탑 및 기타 기반 시설을 소유, 운영, 임대하고 있습니다.
61. 펩시코(PEP) 연 2.67% 펩시콜라로 유명한 펩시코는 탄산음료 및 식료품, 과자류 등을 생산하는 음식료 기업입니다. 1965년 펩시 콜라와 프리토레이의 합병을 통해 탄생하였고, 이후 트로피카나, 퀘이커 오츠 등을 인수하여 다양한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보통 코카콜라가 주요 경쟁사라고 생각하지만, 사실 펩시코는 전체 매출의 절반 이상이 탄산음료 이외의 부문에서 발생하고 있습니다.
62. 블랙스톤(BX) 연 2.66% 블랙스톤은 운용자산 550조를 보유하고 있는 세계 최대의 대체투자 운용사입니다. 사모펀드, 크레딧, 헤지펀드, 부동산 등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바이아웃 부문의 주요 투자로는 프리스케일 반도체, 바이오메트, 썬가드, 톰슨 로이터 인수 등이 있으며, 부동산 부문에서는 힐튼 호텔, 이큐 오피스 등을 인수하였습니다. 블랙스톤은 사모펀드 운용사 중 주식시장 상장을 통해 안정적 자본 조달을 시도한 최초의 회사이기도 합니다. 
63. 시스코 시스템즈(CSCO) 연 2.59% 시스코 시스템즈는 네트워크 및 통신 장비를 생산, 판매하는 기업으로, 특히 네트워크 부문에서는 업계 표준을 만들어나가는 기업입니다. 최근에는 인수를 통해 IoT, 도메인 보안, 에너지 관리 등 네트워크 및 통신 장비 부문의 경쟁력을 활용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서비스 부문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64. 엑셀 에너지(XEL) 연 2.58% 엑셀 에너지는 미시간, 콜로라도, 위스콘신, 텍사스, 뉴멕시코 등 8개 주에서 360만명 이상의 고객에게 전력을 공급하는 유틸리티 기업입니다. 엑셀 에너지는 친환경 에너지 부문의 선도 주자로 꼽히고 있는데, 일찌감치 탄소 배출량 감축 및 신재생 에너지에 대한 투자를 시작했을 뿐만 아니라, 2030년까지 탄소 배출량을 80% 줄이고, 2050년까지 100% 무탄소 발전을 달성하겠다는 클린 에너지 비전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65. 인텔(INTC) 연 2.56% 인텔은 삼성에 이어 세계 2위의 반도체 기업입니다. 마이크로프로세서(CPU), 메인보드 칩셋, IC, 플래시 메모리, 그래픽 칩셋 등을 설계, 생산합니다. 인텔은 설립초기의 주력사업이었던 DRAM 메모리칩을 과감히 포기하고 마이크로 프로세서에 집중하면서 성장하였으며, 90년대의 "인텔 인사이드"라는 마케팅 캠페인을 통해 글로벌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게 된 바 있습니다. 최근에는 클라우드 및 데이터 센터, 사물 인터넷(IoT) 부문을 인텔의 핵심 성장 분야로 정하고, 초연결 및 그 접점을 공략하기 위한 시스템 반도체 및 메모리칩 시장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66. 퍼블릭 스토리지(PSA) 연 2.54% 퍼블릭 스토리지는 셀프스토리지 전문 리츠입니다. 셀프시토리지는 개인이 임대가능한 소형 창고입니다. 퍼블릭 스토리지는 미국 내 셀프스토리지 시설의 운영, 개발하며, 유럽 셀프스토리지 시설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67. HP(HPQ) 연 2.49% HP는 미국 실리콘 밸리의 대표적인 IT기업중의 하나로, 2002년 컴팩 인수 등 무리한 사업 확장으로 고전하며 2014년 프린터, PC 사업은 HP Inc.로 서버/스토리지 등 기업 솔루션 부문은 휴렛팩커드 엔터프라이즈로 분사하였습니다. 이후 글로벌 프린터 시장에서 시장의 40% 이상을 점유하는 부동의 1위와 글로벌 PC 시장에서는 레노버와 수위를 다투고 있으며, 3D 프린팅 솔루션 부문에서도 두각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68. 애트모스 에너지(ATO) 연 2.44% 애트모스 에너지는 미국 최대 천연가스 회사입니다. 다양한 주거, 산업, 공공기관에 천연가스 유통, 운송, 저장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69. PNC 파이낸셜 서비스 그룹(PNC) 연 2.43% PNC 파이낸셜 서비스는 미국의 은행 지주회사로, 은행, 자산운용, 모기지, 카드, 학자금 대출 등을 제공하는 종합 금융서비스 기업입니다. 미국 21개주에서 서비스를 제공하며, 소매금융 및 중소기업 대출 부문에서 강점을 보이고 있습니다.
70. VF(VFC) 연 2.42% VF는 30여개의 브랜드를 보유한 미국의 의류 및 신발 회사로 세계 최대의 의류 기업 중 하나이며, 미국에서는 백팩 시장의 50% 이상을 점유하고 있습니다. VF 코퍼레이션은 주로 인수를 통해 성장해왔으며, 2019년에는 청바지 브랜드인 리, 랭글러 등을 콘투어 브랜드라는 회사로 분사시킨 바 있습니다.
71. 비아콤CBS(VIAC) 연 2.40% 비아콤CBS는 2019년 비아콤과 CBS의 합병으로 탄생한 종합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기업입니다. TV 및 라디오 방송국을 운영하고, TV 프로그램 및 영화 제작과 배급, 방송 외에 온라인 컨텐츠도 제공합니다. 미션 임파서블 및 트랜스포머 시리즈로 유명한 파라마운트 영화사, 미국의 3대 공중파 채널인 CBS, 음악 방송 채널 MTV 등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72. CVS헬스(CVS) 연 2.35% CVS 헬스는 미국 최대의 드럭스토어 체인으로 약 1만개 이상의 점포를 보유하고 있는 CVS 파머시의 모회사입니다. 미국의 드럭스토어는 한국의 약국과 편의점을 합쳐놓은 것과 유사해서, 처방약과 일반의약품 외에 뷰티용품, 화장품, 간단한 음식료품, 일용잡화 등을 판매합니다. CVS 파머시는 연간 2조원이 넘는 매출을 포기하고 담배 판매를 전면 중지하고 있습니다. 
73. 존슨앤드존슨(JNJ) 연 2.33% 존슨앤드존슨은 의료기기, 제약, 생활용품 등을 주 사업부문으로 하는 미국의 대표적인 헬스케어 기업으로, 전세계에서 기업가치가 가장 높은 기업중의 하나입니다. 일회용 반창고인 밴드에이드를 1920년대에 최초로 발명하였고, 일반 소비자들도 매우 익숙한 타이레놀, 존슨즈 베이비로션, 뉴트로지나, 아큐브 같은 다양한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74. P&G(PG) 연 2.32% P&G는 세계 최대의 소비재 기업 중 하나입니다. 뛰어난 브랜드 전략으로 마케팅 사관학교라고도 불리며, 미국에서 광고비를 가장 많이 지출하는 기업이기도 합니다. 2014년부터는 브랜드 집중화에 나서면서 수익성이 다소 떨어지는 100여개의 브랜드를 정리한 바 있습니다. P&G의 대표 브랜드로는 페브리즈, 오랄비, SK-II, 질레트 등이 있습니다. 
75. 시스코(SYY) 연 2.31% 시스코는 레스토랑 체인, 병원, 학교, 호텔 등에 식자재 및 관련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세계 최대의 식자재 유통업체로, 주로 북미와 유럽에서 영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주요 납품 제품은 신선식품, 냉동식품, 유제품, 음료 등과 식기류, 냅킨류, 조리용품, 식당 및 주방용품, 청소용품 등 식당의 운영에 필요한 대부분의 제품을 망라하고 있습니다.
76. 제너럴 다이내믹스(GD) 연 2.30% 제너럴 다이내믹스는 미국의 방위산업 기업으로, 주로 항공기, 탱크 및 장갑차, 정보기술 시스템, 잠ㅅ수함 등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77. 코닝(GLW) 연 2.28% 코닝은 산업용 특수 유리, 세라믹을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주로 광섬유, 케이블 및 광학 부품, 디스플레이용 유리 패널, 후면 유리, LCD 글라스 및 프로젝션 비디오 렌즈 조립품 등을 생산합니다. 일반 소비자들에게 가장 유명한 제품으로는 아이폰 화면 액정으로 사용되는 고릴라 글래스이며, 현재는 매각하였지만 주방용품으로 유명한 파이렉스와 코렐도 원래 코닝이 개발한 제품입니다.
78. 콜게이트-팜올리브(CL) 연 2.26% 콜게이트-팜올리브는 글로벌 소비재 기업입니다. 주로 치약, 샴푸, 비누, 세제와 애완동물용 영양제품을 생산합니다. 
79. 제이피모간 체이스(JPM) 연 2.23% 제이피모간 체이스는 미국 최대의 은행으로, 자산규모 기준으로는 세계 6위, 시가총액으로는 세계 1위의 은행입니다. 1799년 존 피어폰트 모간이 설립한 JP모간이 2000년 체이스 맨하탄과 합병하여 탄생하였습니다. 금융과 관련된 거의 모든 서비스를 제공하는 종합은행으로써, 투자은행, 자산운용, PB부문은 JP모건 브랜드로, 신용카드 및 은행 부문은 체이스의 브랜드로 사업을 영위합니다.
80. 월풀(WHR) 연 2.21% 월풀은 생활 가전제품 생산기업입니다. 세탁기, 냉장고 및 에어컨, 조리도구, 식기세척기, 기타 소형 가전제품을 전세계에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81. 레이시온 테크놀로지스(RTX) 연 2.20% 레이시온 테크놀로지스는 세계 2위의 항공, 방위산업 복합 기업입니다. 2019년 항공기 엔진, 항공우주 시스템과 연료 전지 시스템, 엘리베이터 및 에스컬레이터, 빌딩 자동화 등 다양한 분야의 사업을 영위한 유나이티드 테크놀로지스와 글로벌 방위산업 기업인 레이시온과의 합병을 통해 설립되었습니다. 주요 사업부문으로는 통합방어시스템, 미사일 시스템, 항공우주시스템, 첩보 및 정보서비스 등이 있습니다.
82. 페이첵스(PAYX) 연 2.20% 페이첵스는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통합 급여, 납세 신고, 퇴직연금 및 복리후생 등 통합 인적 자본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입니다. 페이첵스는 클라우드 기반의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이 급여지급 시스템, 보험, 근태 관리 등의 개별 서비스 중 필요한 서비스만 선택하거나, 사업 규모에 따라 통합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올인원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83. 타이슨푸트(TSN) 연 2.19% 타이슨푸드는 세계 2위의 육가공 기업입니다. 닭고기, 쇠고기, 돼지고기, 가공식품 및 관련 제품을 생산합니다.
84. 텍사스 인스트루먼트(TXN) 연 2.17% 텍사스 인스트루먼트(TI)는 반도체 및 IC 설계와 생산 기업으로, 아날로그 칩과 임베디드 프로세서가 매출의 대부분을 차지합니다. TI는 세계 최초로 실리콘 트랜지스터를 상용화하고, IC 및 소형 계산기를 발명한 회사이기도 합니다.
85. 에쿼터블 홀딩스(EQH) 연 2.17% 에쿼터블 홀딩스는 미국의 생명보험사로 유니버설 보험, 연금보험, 변액보험 등을 판매합니다. 대주주는 프랑스 보험사인 악사이며, 에쿼터블 홀딩스는 자회사로 미국의 유명 자산운용사인 얼라이언스번스틴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86. 맥도날드(MCD) 연 2.16% 맥도날드는 세계 최대의 패스트푸드 프랜차이즈 기업으로, 맥도날드의 진출은 세계화의 상징처럼 여겨져 왔습니다. 경제 전문지인 이코노미스트에서는 세계 주요 도시 어디에나 맥도날드 매장이 있다는 점에 착안하여 맥도날드의 대표 상품인 빅맥의 가격으로 세계 주요 국가의 물가를 비교하기도 합니다.
87. 호멜푸드(HRL) 연 2.13% 호멜 푸드는 미국의 가공식품 회사로 주로 햄, 소시지 등 각종 육가공품을 제조, 판매합니다. 국내에서는 CJ제일제당이 판매하고 있는 스팸이 가장 유명하며, 땅콩버터인 스키피도 호멜푸드의 대표적인 브랜드입니다. 
88. 베스트 바이(BBY) 연 2.12% 베스트 바이는 미국 최대의 전자제품 전문 매장으로 미국 전역에 1,000여개의 매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온라인 쇼핑 증가로 서킷 시티 등 여러 경쟁업체들이 파산했지만, 베스트 바이는 고객경험 차별화와 가격 경쟁력 강화에 힘쓰며 건재함을 과시하고 있습니다. 특히 샵인샵 형식으로 매장 내 주요 전자제품 메이커의 브랜드샵을 설치하고 소비자가 제품 구매 전 여러 브랜드의 제품을 직접 체험하고 비교해 볼 수 있게 하는 브랜드샵 전략, 오프라인 매장을 배송 거점으로 활용하는 전략 등이 베스트 바이의 특징입니다.
89. UPS(UPS) 연 2.10% UPS는 미국의 대표적인 운송 및 공급망 관리 기업으로, 세계 최대의 택배회사입니다. UPS는 차량 정체 감소, 교통사고 예방, 연료 절약, 배기가스 배출량 감소 등을 이유로 택배 차량의 "좌회전 최소화" 정책을 시행하고 있으며, 배송시간 절약을 위해 운전석 문이 없는 것으로도 유명합니다. 
90. 몬델리즈 인터네셔널(MDLZ) 연 2.02% 몬델리즈는 글로벌 식품기업입니다. 원래 크래프트의 자회사였으나, 2012년 크래프트는 북미 지역, 몬델리즈는 글로벌 사업을 담당하기로 하며 분사하였습니다. 몬델리즈의 매출의 40% 정도는 유럽에서 발생하며, 전체 매출의 절반 이상은 비스킷과 초콜릿에서 발생합니다. 
91. 게스?(GES) 연 1.97% 게스는 "섹시함, 젊음, 모험적인" 브랜드 모토를 가진 여성용, 남성용, 어린이용 의류 및 악세서리 브랜드입니다. 80년대를 대표하는 프리미엄 데님 브랜드로 시작하였으며, 현재는 라이센스 파트너와 매장을 통해서 전세계 1,700여개 매장에서 판매되고 있습니다. 빨간색 역삼각형 안에 ?가 들어있는 로고 디자인과 청바지가 유명합니다.
92. 패스널(FAST) 연 1.97% 패스널은 산업용 및 건설용 자재와 소모품을 유통하는 회사입니다. 전세계에 3,000여개 매장 및 15개 유통센터를 운영하며, 주로 나사, 볼트/너트, 절삭 공구, 연마재, 유압기 등 각종 산업 및 건설용 자재를 판매합니다.
93. 일리노이 툴 웍스(ITW) 연 1.96% 일리노이 툴 웍스는 볼트, 너트 등 각종 부품, 장비, 용접기부터 전자기기용 부품, 산업용 접착제, 특수 장비 등 다양한 산업용 소모품 및 특수제품, 장비를 생산하여 판매하는 기업입니다.
94. 캐터필러(CAT) 연 1.92% 캐터필러는 세계 최대의 건설, 광산용 장비, 가스엔진, 공업용 가스터빈 등을 생산하는 기업이며, 방위산업 부문에서는 탱크 및 공수부대용 장갑차에 사용되는 디젤 엔진, 자동 변속기 등의 부품을 생산합니다. 
95. 홈디포(HD) 연 1.90% 홈디포는 세계 최대의 주택 자재 유통 기업으로, 건축, 인테리어 자재, 연장 등의 판매 및 관련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집 수리, 인테리어, 정원 손질, 캠핑 등에 필요한 모든 것을 직접 구매 또는 렌트할 수 있는 대형 매장을 북미지역에서만 2,000개 이상 운영하고 있습니다. 홈디포의 매출은 홈 리모델링 수요와 밀접한 관계를 보입니다.
96. 노턴라이프록(NLOK) 연 1.90% 노턴라이프록은 사이버 보안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으로, 대표제품으로 노턴 안티바이러스, 노턴 시큐리티 등이 있습니다.
97. 메드트로닉(MDT) 연 1.85% 메드트로닉은 의료기기, 서비스 및 솔루션 부문 글로벌 1위의 기업으로, 심장 및 혈관 부문이 가장 큰 사업부문이며, 최초로 소형 심장 박동기를 개발했습니다. 그외 척추 및 근골격 치료, 재건 치료, 당뇨 등이 메드트로닉의 대표적인 사업부문입니다.
98. 큐리그 닥터페터(KDP) 연 1.85% 큐리그 닥터페퍼는 미국의 음료수 제조업체로 주로 탄산읍료, 주스 등을 생산합니다. 큐리그는 미국에서 캡슐 커피를 대중화시키는데 일조한 브랜드로, 다양한 브랜드의 드립 커피와 차를 캡슐 형태로 즐길 수 있게 해주며 성장했습니다.
99. 프로로지스(PLD) 연 1.83% 프로로지스는 세계 최대의 산업용 부동산 리츠로, 주로 물류 센터 부문에 투자, 개발,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온라인 쇼핑이 늘어나면서 소매 유통업체는 부진하지만, 온라인 구매를 수용할 물류 시설에 대한 수요는 늘어나고 있기 때문에 프로로지스는 꾸준한 성장을 보이고 있습니다.
100. 허쉬(HSY) 연 1.79% 허쉬는 세계 최대의 초콜릿 제조업체 중의 하나이며, 초콜릿 이외에도 쿠키, 음료수, 아이스크림 등을 생산하고, 대표 제품으로는 허쉬 초콜릿, 키세스 등이 있습니다. 창업자인 밀튼 허쉬가 설립하고 대부분의 재산을 위탁한 허쉬 신탁회사가 허쉬사 의결권의 80%를 보유하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101. 퀄컴(QCOM) 연 1.77% 퀄컴은 주로 무선통신 제품을 개발, 판매하는 반도체 및 통신 장비 기업으로, 칩 생산이 매출의 대부분을 차지하지만, 이익의 상당 부분은 특허 라이센싱 사업에서 창출하고 있습니다. 퀄컴은 CDMA 표준이 채택되면서 크게 성장했으며, 현재는 CDMA, UMTS, LTE 및 5G 모뎀 칩과 SoC 반도체를 디자인하고 있습니다. 스냅 드래곤은 모바일기기에서 주로 사용되는 SoC 반도체로써, 퀄컴의 주력 제품 중 하나입니다.
102. 넥스트에라 에너지(NEE) 연 1.76% 넥스트에라 에너지는 미국 최대의 전력 유틸리티 지주 회사로, 미국 3위의 전력 생산 기업인 FPL과 세계 최대의 재생 에너지 발전 기업인 NEER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103. 슐럼버거(SLB) 연 1.76% 슐럼버거는 세계 최대 유전 서비스 업체입니다. 석유기업에게 석유관련 기술을 제공하는 기업으로 유전 탐사와 관련된 소프트웨어와 정보 관리 서비스, 석유산업 관련 기술, 프로젝트 관리, 데이터수집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04. 부즈 앨런 해밀턴 홀딩(BAH) 연 1.76% 부즈 앨런 해밀턴 홀딩은 미국의 경영 및 IT 컨설팅 기업인 부즈 앨런 헤밀턴의 모기업입니다. 국방, 정보 및 민간시장에서 미국 정부를 상대로 사업성 분석, IT, 첩보 및 작전 분석, 모델링 및 시뮬레이션, 조직구성 등 다양한 분야의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05. 유니온 퍼시픽(UNP) 연 1.75% 미국 최대의 철도 회사인 유니온 퍼시픽은 미국의 동서부를 잇는 대륙횡단철도를 건설하기 위해 설립된 기업으로 영업거리가 무려 51,518km에 달합니다. 설립이래 미국 23개 주에 걸쳐 광물과 곡물, 생산재 등을 운송해왔으며, 최근 몇년간 미국의 셰일 가스 생산 붐으로 새로운 호황을 맞은바 있스빈다. 미주 지역 전체를 커버할 정도로 방대한 레일 시스템 관리를 위해, 빅데이터 기반의 예측 분석을 통해 철도 이탈과 같은 안전사고 방지 및 운송 효율성 개선 등 비용 절감에 활용하고 있습니다.
106. 뱅크오브아메리카(BAC) 연 1.73% 뱅크오브아메리카는 JP모간 체이스, 씨티, 웰스파고와 함께 미국의 4대 은행으로 꼽히는 기업입니다. 2008년 금융위기 당시 미국 최대 투자은행 중 하나였던 메릴린치를 인수하는 등 주로 인수, 합병을 통해 성장했습니다. 전통적인 소매 금융부터 투자은행, 자산운용, 신용카드 등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며, 특히 자산운용 부문이 강점입니다. 뱅크오브아메리카의 운용자산은 약 1.4조 달러이며, 이는 미국 1위, 세계 2위 수준입니다.
107. 아메리칸타워(AMT) 연 1.72% 아메리칸 타워는 무선 및 방송 통신 인프라를 소유, 운영 및 개발하는 리츠입니다. 미국, 아시아, 유럽 등 전세계의 통신 기지국을 보유하고 통신사에게 통신 안테나를 설치할 공간을 임대합니다.
108. 처브(CB) 연 1.72% 처브는 상장기업 중 세계 최대의 손해보험사로 손해 및 상해보험, 의료보험, 생명보험 뿐만 아니라 재보험 서비스까지 제공하고 있습니다.
109. 오토매틱 데이터 프로세싱(ADP) 연 1.72% 오토매틱 데이터 프로세싱은 인적자원 관리 솔루션과 비즈니스 아웃소싱 솔루션을 제공하는 소프트웨어 기업입니다. 주로 채용, 인사, 급여, 근태, 세금 관련 서비스를 클라우드 기반으로 제공합니다.
110. 블랙록(BLK) 연 1.69% 블랙록은 세계 최대의 자산운용사입니다. 설립 초기에는 채권운용에 집중하였으나, M&A를 통해 사업을 확장하였습니다. 특히 2009년 iShare라는 브랜드로 세계 최대 규모의 ETF 비즈니스를 영위하던 Barclays Global Investors(BGI)를 인수하면서 세계 최대의 자산운용사로 등극하였습니다.
111. CME그룹(CME) 연 1.69% CME 그룹은 세계 최대의 금융파생상품 거래소를 보유하고 있는 기업으로, 산하에 시카고 상품거래소, 뉴욕 상품거래소 등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 거래소들을 통해 상품, 외환, 에너지, 금리, 주가지수 및 선물, 옵션 등을 거래할 수 있습니다.
112. 모간스탠리(MS) 연 1.68% 모간스탠리는 골드만삭스와 함께 미국을 대표하는 세계 최대의 투자은행 중 하나로, 기업금융, 자산관리, 운용 등을 주 사업부문으로 하고 있습니다. 원래 모태는 JP모간이었지만, 1935년 일반은행과 투자은행을 분리하게 하는 글래스-스티걸법 도입으로 독립된 법인으로 분리되었습니다. 2009년에는 씨티와 합작으로 모간스탠리 스미스바니를 만들어 자산관리 부문을 강화하였고, 최근에는 온라인 증권사인 이트레이드를 인수하여 브로커리지 부문을 강화하였습니다.
113. L3해리스 테크놀로지스(LHX) 연 1.63% L3해리스 테크놀로지스는 2019년 L3사와 해리스사가 합병하여 탄생한 항공우주 및 방위산업 기업으로, 주로 항공, 위성, 방위산업과 통신에 필요한 전자시스템과 광학제품 등을 생산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