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OODWILL CHURCH/찬양 악보 및 해설

새찬송가 448장 주님 가신 길을 따라 - 악보 및 해설

작사자 임종락(任鍾洛, 1927~ ) 목사는 감리교 목사로서 경기도 여주군 대신면 옥촌리 150에서 태어났다. 감리교신학대학을 졸업한 후 국제대학정경과를 졸업하였다. 국가 공무원으로 10년 일한 후, 기독교대한감리회 전도사 6년, 목사 27년을 일하면서, 요한중학원장 3년, 중앙유아원장 9년, 강화서지반감리사 3회, 중부연회 재정상임위원장 등을 역임하였다. 강화군양사면교산리 강화 교산교회에서 은퇴하였다.
그는 이 찬송 작사 동기를 이렇게 적어 보냈다.
"오늘날 말세현상으로 많은 그리스도인들이 점점 타락의 길, 즉 넓은 문, 넓은 길을 따라 인본주의 신앙으로 기울어져 가는 경향이 농후함을 인식하고, 나는 주님 가신 길을 따라 살아보려는 의지에서 작사한 것이다. 주님의 택하심과 부르심을 받은 성도라면 주님의 가신 길을 따라 좁은 문, 좁은 길을 가는 것이 마땅한 도리요, 주님의 진정한 제자라면 많은 사람 따라 가지 아니하고 오직「길이요 진리요 생명」이신 주님만 바라보고, 진실함과 순종의 삶으로 승리의 길을 가는 것이 마땅하다고 재삼 다짐하며 쓴 것이다."
작곡자 한태근(韓泰根, 1928~2015) 목사는 경남 밀양 태생이다. 연세대학교 신과대학, 동 교육대학원(음악교육)을 졸업하였다. 한국교회음악협회 중앙위원, 한국교회음악작곡가협회 회원, 고교 교직생활을 30년 하고 은퇴하였다. 저서 :「한태근 성가 작곡집」「성구 찬송가집」등 다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