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OODWILL CHURCH/찬양 악보 및 해설

새찬송가 556장 날마다 주님을 의지하는 - 악보 및 해설

이 찬송의 작사자인 권기창(1966- ) 목사는, 1998년에 I.M.F 관리체제 사태를 맞게 되어 경제적으로 큰 어려움에 처했을 뿐만 아니라 건강 악화까지 겹치는 시련이 있었지만 하나 님의 날개 아래로 피하여 주님의 보호하심을 체험하게 되고 큰 은혜를 받게 되었다. 작사자 는 자신의 신앙경험과 시편115:10-15을 근거로 하여 이 찬송을 작사하였다. 

작곡자 문성모(文聖模, 1954- ) 목사는 서울대 국악과를 졸업한 후 신학을 전공하고 목사 안수를 받고 독일에서 목회를 하였다. 서울삼각교회 부목사, 서울정의여자고등학교 교목, 독일 뮨스터한인교회 담임목사, 독일 칼스루에한인교회 담임목사, 광주제일교회 담임목사 등으로 섬겼다.
호남신학대학교 교수, 한일장신대학교 겸임교수, 대전신학대학교 겸임교수, 장로회신학대학교, 목원대학교, 연세대학교, 강남대학교 강사, 대전신학대학교 총장을 역임하고 현재 서울장로회신학대학 총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한국실천신학회 회장, 전국신학대학협의회 부회장, 한국기독교학회(KACS) 회장, 대한예수교장로회(통합) 총회 예식서 수정위원회 전문위원, 총회 고시위원회 위원, 총회 이단사이비대책위원회 전문위원, 제89회 총회 주제연구위원, 한국찬송가공회 음악전문위원, 한국문화선교대학원대학교 이사를 역임하였다. 제22차 세계개혁교회연맹(WARC) 서울총회 대회가 작곡 등 다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