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OODWILL CHURCH/찬양 악보 및 해설

새찬송가 344장 믿음으로 가리라 - 악보 및 해설

인생은 한번도 가본 일이 없는 길을 스스로의 선택과 결단으로 가는 길이다. 부모형제 어느 누구도 대신할 수 없다. 그러나 우리 성도들에게는 안내 책자가 있고 인도자가 계시다.「주님 말씀」인 신구약 성경과 보혜사 성령이다. 말씀 따라서 가면 갈길이 보이고, 성령의 인도 따라 가면 안전하다.「믿음의 길」이다.
이 찬송은 김동청(1960- ) 목사가 2006년에 작사한 찬송이다. 그는 계명대, 영남대학원에서 음악을 전공했고, 미국 노스캐롤라이나 대학에서 음악으로 박사학위를 받았다. 서울찬양신학원을 필두로 91년 대구에서 그리고 부산 · 인천 · 울산 · 마산에서 찬양신학원을 설립하여 학장으로 찬양사역자들을 교육하였다. 그는「찬양부흥회」란 명칭도 합동측 목사로서 처음 사용하였다. 현재「한국찬양목회자협의회」창립을 준비하며 총재의 직임을 갖고 준비하고 있다.
이 찬송 곡조는 한상은 교수가 2006년에 작곡한 것이다. 한상은 교수는 연세대학교 및 동 대학원 작곡과를 졸업하고 미국 University of North Texas 에서 음악박사 학위를 받았다. 그는 중앙음악콩쿠르 1위 입상, 난파음악제 최우수상을 수상했고, 그의 작품은 한국과 미국에서 많이 연주되고 있다. 현재, 그는 서울신학대학교 겸임교수로 재직하면서 연세대학교, 충남대학교, 성신여자대학교 등에서 강의하고 있으며, 21세기악회, 대전현대음악협회, 한국야작회, 그리고 GCM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