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OODWILL CHURCH/찬양 악보 및 해설

새찬송가 601장 하나님이 정하시고 - 악보 및 해설

작사자 심군식(沈君植, 1933~2000) 목사는 경남 고성군 배둔에서 태어났다. 고려신학대학원 졸업하고, 고신대학 및 고려신학대학원 강사를 역임하였고, 고신대학교에서 명예신학 박사 학위를 받았다. 총회교육위원회 총무, 용호제일교회 담임목사, 한국문인협회원, 한국아동문학가협회 회원, 부산 크리스찬문학가협회 고문 등을 지냈다.
저서 :「해와 같이 빛나리」․「주일학교 교육론」동화집「바이얼린 할아버지」외 5권. 예화 설교집「예수의 마음」외 9권,「꼬마 손님의 선물」․「한국교회 인물사」10권 기타 전기 시집 등 다수가 있다.
심군식 목사는 3만 권의 책을 읽었고 그 책들을 고신대에 기증하였다. 그의 장례는 고신교단 총회장(總會葬)으로 지냈다.
작곡자 조은옥(1957~ ) 교수는 부산에서 태어났다. 부산여고 졸업, 부산대학 사범대학 음악교육과(작곡전공)를 졸업한 후 동래중학교 음악교사를 1년하고 도미하여 밀스대학에서 작곡으로 석사학위를 받았으며 데이비드 로센붐, 테리 릴리 등 세계적인 작곡가들에게 사사하였다. 1986년에는 샌프란시스코심포니 상임지휘자인 존 디 카투에게 지휘법을 사사하였다. 
1987년 샌프란시스코 베이 지역「최우수 여성 작곡자」로 선정되었으며, 샌프란시스코 컨소바토리에서 전자음악 과정을 수료하고, 현재 부산대, 울산대, 경성대, 동명정보대, 경남정보대에서 작곡과 이론, 컴퓨터음악에 대한 강의를 하고 있으며, 동서대학교에서는 겸임교수로 강의하고 있다. 한국음악학회, 작악회, 한국여성작곡가회, 영남작곡협회의 회원이며 현재 향신회 총무로서 활동하고 있다. 1985년부터 현재까지 찬양대 지휘자로 봉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