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OODWILL CHURCH/매일기도

요일별 기도문 - 금요일

오늘의 특별 기도제목

죄 용서를 위해,

고난을 겪어야 하는 모든 사람을 위해,

괴로움을 겪으며 좌절하는 사람들을 위해,
남을 위해 희생하는 모든 사람을 위해, 

복음에 맞서는 사람들을 위해. 

 

아침 기도문

예수 그리스도, 주님!
저희가 주님의 십자가를 우러러보고 주님께 경배합니다. 

주님은 저희를 위해 고난을 겪으셔서 
저희를 에워싼 어려움을 아십니다. 

저희 곁에 있을 사람이 하나도 없더라도, 

주님은 저희 곁에 머무십니다. 

사람들이 저희를 잊어버릴지라도 
주님은 저희를 잊지 아니하십니다. 

고난 한 가운데서 
주님은 저희에게 자비로 가득 찬 눈길을 보내시고
용서의 말씀을 들려주십니다. 

주님이 지우신 짐을 저희가 기꺼이 질 수 있게 도와주십시오. 

저희 눈과 마음을 열어 
다른 사람들의 고난을 보고 느끼게 해 주십시오. 

저희 삶의 근거가 되는 사랑을 
저희가 오늘 만나는 사람들에게
어떻게 전해줄 수 있을지 길을 보여주십시오.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점심 기도문
무슨 일이 일어나든
나의 하나님, 하나님은 제 곁에 계십니다. 

오늘 무슨 일이 닥칠지 저는 모릅니다만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하나님의 아들 예수님과 함께 
끝까지 신뢰의 길을 가겠습니다. 

하나님, 제가 곤경에 빠질 때 제게 인내심을 주시고, 

절망이 위협할 때 확고한 희망을 주십시오. 

하나님의 뜻에, 제 삶의 여정(旅程)뿐만 아니라

죽음의 순간도 맡깁니다.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저녁 기도문

나의 하나님, 이 세상에는 얼마나 고난이 많은지요!
질병, 죽음, 슬픔, 외로움, 사랑하다가 겪는 환멸, 

굶주림, 억눌림, 전쟁, 재난... 

가끔 저는 그런 고난을 보려고 하지 않습니다. 

제가 견딜 수 없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의 아들이 죽으셨다가 다시 사심으로써
제게 희망을 주시니 참 고맙습니다. 

그 분은 어둠을 몰아내는 빛이시오, 

온갖 다툼을 가라앉히는 평화이시오, 

죽음 한 가운데서 피어나는 삶이시지요. 

제게도 그러합니다.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