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OODWILL CHURCH/매일기도

요일별 기도문 - 주일(일요일)

오늘의 특별 기도제목

온누리에 복음 선포하는 일을 위해,

오늘 모여 예수 그리스도의 교회를 이루는 모든 사람을 위해,
오늘도 남들을 위해 일해야 하는 모든 사람을 위해, 

회복과 기쁨을 찾는 모든 사람을 위해, 

창조세계의 보존을 위해. 

 

아침 기도문

이 날 아침에 
저희가 하나님을 찾습니다, 주님!
주님은 하나님으로서 “...이 생겨라!”라고 말씀하시지요. 

그리하여 생명이 깨어납니다. 

하나님은 하나님의 아들 예수님을 무덤에서 일으켜
그분을 통해 새 생명을 저희에게 선물로 주십니다. 

하나님의 빛을 저희에게도 비추어
저희의 어둠이 걷히고
저희의 생명이 새로워지게 해주십시오. 

오늘 하나님의 말씀이 선포될 때 복 내려주십시오. 

그 말씀을 듣고 주님의 식탁 손님된 사람들을
강하게 만들고 위로해 주십시오. 

하나님이 우리에게 선물로 주신 휴일을 
기뻐하는 사람들과 함께 해주십시오.

몸과 마음에 새 힘을 가득 채워 주십시오.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점심 기도문

시간이 자유롭습니다, 하나님, 얼마나 좋은지요!
오늘 저는 긴장을 풀어봅니다. 

숨도 돌리고, 스스로를 돌아봅니다. 

제게 사랑스러운 사람들이 있어서 기쁩니다. 

햇빛, 꽃, 나무가 있어서 기쁩니다. 

새들의 노래 소리를 들으니 기쁩니다. 

그 밖에도 저를 기쁘게 하는 것이 얼마나 많은지요!
오늘 저는 하나님의 말씀을 듣고 하나님의 사랑을 기립니다. 

하나님을 믿는 모든 사람과 함께 그리합니다. 

고맙습니다. 하나님. 

이 날, 하나님 아들의 날에 하나님께 빕니다. 

복 내려주십시오! 
그분의 빛 가운데서 제가 살아가게 하십시오.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저녁 기도문

저의 형제이시자 하나님의 아들이신 예수님,

주님이 가까이 계셔서 저에게 말씀하시니 기쁩니다.

주님은 저를 자유롭게 하는 진리이십니다.

저의 굶주림을 해결해 주는 양식이십니다.

저에게 기쁨을 주는 포도주이십니다.

주님은 저의 길이요, 저의 빛이요, 저의 생명이십니다.

주님의 사랑에서 제가 발견하는 것은,

제가 사랑받고 있는 것처럼,

사람들을 사랑하시는 아버지의 사랑과 힘입니다.

주님이 저를 잘 보살피고 계심을 압니다.

그 무엇도 저를 주님에게서 떼어내지 못합니다.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 다가오는 한 주간이 힘들겠다고 느낄 때

그리스도 주님은 아시지요.

저희가 이 세상에 사는 동안 얼마나 불안해 하는지요!
주님은 불안해 할 줄 모르는 강인한 사람을 바라시지 않지요. 

주님 몸소, “내 마음이 매우 고민하여 죽게 되었다.”라고 
말씀하신 적이 있지요 (마 26:38).
그러나 주님은 주님이 불안해하시던 그 길을 가셨습니다. 

주님 자신과 주님의 불안함을 다, 

주님을 이끄신 분의 손에 맡기셨지요. 

그러니 저를 도우셔서 제가 불안에서 벗어나려고만 하기보다
기꺼이 그 불안과 씨름하며
그 모든 불안과 함께 제 자신을 주님께 맡기게 해주십시오. 

주님이 제게 평화를 주십시오. 

아주 황급한 때라도 침착하게 해주십시오. 

제가 든든히 설 자리를 제 발 아래 주십시오. 

제 눈앞에 목표, 주님의 목표를 두시지요. 

주님은 “내가 너희를 위로하려고 말하노라.” 말씀하십니다. 

“내가 세상을 이겼노라.” 말씀하셨지요. 

제가 이 세상은 작게 보고 
주님을 크게 보겠습니다, 하나님!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GOODWILL CHURCH > 매일기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요일별 기도문 - 금요일  (0) 2022.06.10
요일별 기도문 - 목요일  (0) 2022.06.10
요일별 기도문 - 수요일  (0) 2022.06.10
요일별 기도문 - 화요일  (0) 2022.06.10
요일별 기도문 - 월요일  (0) 2022.06.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