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OODWILL COMPANIES/Digital Nomad

네스프레소 커피 머신 고장 물 안나올때 일리 인텐소 캡슐 호환

한동안 원두사다 드립커피 마셨는데 이사하고 원두 유목민 신세라 집에 묵혀두었던 네스프레소 커피머신을 꺼내봤어요^^
당연히 안될꺼란 생각안하고 캡슐 선택을 위해 고민하다 좋아하는 일리 인텐소 캡슐을 시켜 커피한잔 하려고 작동 시키는 순간....
엥???왜 물이 안나오지???소리는 또 왜 이렇게 커진거지????


순간 고장난건진...as를 맡겨야 하나...캡슐 사다놓고 물통 없어져서 몇일 못마셨는데...커피마시기 참 힘드네...별별 생각을 다 했답니다;;;;;;
그러다 검색해보니 장기간 안쓰다 다시 사용할때 종종 일어나는 일인거 같더라구요~~
그래서 제가 알아보고 해본 해결방법을 공유해볼께요!

일단 전원을 켜주고, 물통에 물을 가득 채워주세요!
Max까지 채워주심되요.
저는 처음에 물을 반만 채워 작동을 시켰는데 몇번을해도 물이 나올 생각을 안하더라구요ㅜㅜ
무조건 물을 가득 채워주세요! 물통의 압이 약해져서 그런거 같다는 이야기도 있는데...암튼 물을 가득 채워주셔야해요^^
그리고 레버를 사진 처럼 올리고 (캡슐은 빼고) 룽고버튼(긴컵모양)을 눌러줘요.
처음엔 이상한 소리만 나고 계속 물은 나오지 않아요.
그래도 몇번 반복해서 누르다 보면 캡슐 넣는 곳에 약간의 연기가 나오면서 물이 나오려고 하는 소리가 들려요(너무 좋아서 소리 지를뻔 했어요ㅎㅎㅎ)
저도 한 3~4번만에 물이 나왔던거 같아요^^

물한번 빼주고 세척한 뒤 몇일 묵혀둔 일리 캡슐을 넣어 봅니다^^
아주 잘 나오네요ㅎㅎㅎ
as맡기면 보내야되고 몇일 걸리고 귀찮은 일이 많은데 잘 해결되어 너무 좋네요^^
아이 학교보내고 마시는 아침 커피는 더 꿀맛이었답니다^^
네소프레소 머신 물이 안나오는 고장이라면 이 방법으로 해결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