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OODWILL CHURCH/Christianity

사순절 묵상 1일

1일 재의 수요일

 

은총의 깊은 회개 시간입니다

"하나님이여 내 속에 정한 마음을 창조하시고 내 안에 정직한 영을 새롭게 하소서"(시51:10).

 

찬송 : "큰 죄에 빠진 날 위해"(282장)

읽음 : 깊은 묵상 말씀 읽기(Lectio) - 시편 51:1~10 - 성서의 본문이 영혼 속으로 스며들도록 천천히 여러 번 반복하여 읽습니다. 

 

마음에 말씀 새기기(되새김의 깊은 묵상-Meditatio)

우리 삶 속에 예수님은 함께 계십니다. 우리가 가장 깊은 어려움 속으로 내려갈지라도 예수님은 여전히 함께 계십니다. 아토스는 "결코 절망해서는 안 된다. 예수님은 거기서 나를 위하여, 모든 이를 위하여 세상의 죄를 짊어지시는 어린양, 구세주로 계신다. 그분은 또 나를 형제애로 인도하신다."라고 말했습니다. 사랑으로 우리는 그분께 우리의 존재를 드리고, 또 그분은 우리에게 그분의 존재를 주십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기도하는 가운데 가장 깊은 곳, "내 나쁜 마음의 심연으로 내려가 보는 것"을 두려워하지 말아야 합니다. 그 내려감은 예수 그리스도의 은총과 사랑에 의해 이끌려 다시 회복됩니다. 예수 그리스도 안에 있으면 자기 안에서 죄 된 것과 어두운 것과 악한 것에 대한 저항감을 느끼고, 고통스럽지만 빛과 밝음을 향하여 자신을 변화시켜 가게 됩니다. 

우리는 주님 앞에 우리의 가장 깊은 곳, 악한 생각과 더러운 생각이 가득한 깊은 곳까지도 내어놓고 회개할 수 있어야 합니다. 사순절이 시작되는 재의 수요일, 깊은 회개 가운데 주님께서 우리를 구하시고, 우리를 도우시는 은총을 경험하게 되기를 바랍니다. 

 

기도로 말씀에 응답하기(Oratio)

주님, 사순절이 시작되는 재의 수요일입니다. 참된 회개, 참된 금식, 참된 기도의 삶으로 나아가는 깊은 은혜의 시간이 되게 하소서. 

 

몸짓으로 말씀 실천하기(Actio)

회개의 제목을 적은 페이퍼를 작성해 봅시다. 

'GOODWILL CHURCH > Christia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순절 묵상 3일  (0) 2022.08.05
사순절 묵상 2일  (0) 2022.08.05
결혼예배 순서  (0) 2022.07.22
남편을 위한 기도  (0) 2022.07.15
아내를 위한 기도  (0) 2022.07.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