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OODWILL CHURCH/기독교교육커리큘럼

기독교교육 커리큘럼 1주차 - 창조주 하나님

 

 

 

1주차(1)

 

성경본문 : 1:1-25

 

주제 : 창조주 하나님

 

하나님의 계시

오늘 본문의 말씀을 통해서 하나님께서는 자신이 이 세상의 모든 만물을 창조하셨다고 선포하십니다. 이는 하나님이 이 세상의 주인이시자 왕이라는 뜻이며, 이 세상을 다스리시고 통치하시는 하나님의 법이 있다는 뜻입니다. 창조주 하나님은 선하신 분이시기 때문에 이 세상을 선하고 아름답게 만드셨을 뿐만 아니라 그렇게 통치하고 계십니다. 따라서 창조주 하나님이 만드신 법을 따라 살아갈 때에 우리는 이 세상을 가장 아름답고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그 증거로 성경에 나오는 인물들이 하나님의 법을 따를 때에 어떤 은혜와 복을 받았는지, 그리고 반대로 하나님의 법을 떠날 때에 어떤 어려움을 겪었는지를 우리에게 보여주십니다.

그렇다면 우리는 어디에서 하나님의 법을 배울 수 있을까요? 바로 성경입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을 통해서만 이 세상을 통치하시는 하나님의 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그래서 성경은 우리에게 매우 중요한 책입니다.

 

우리의 응답

그렇다면 우리는 어떻게 살아야 할까요? 일단 우리는 이 세상의 법이나 내 마음의 법대로 살아서는 안 됩니다. 그것은 결코 이 세상을 행복하거나 지혜롭게 살아가는 방법이 아닙니다. 오히려 우리를 복잡하게 만들고 불행하게 만듭니다.

우리가 이 세상을 가장 선하고 아름답고 행복하게 살기 위해서는 항상 성경을 가까이 하여 성경을 통해서 이 세상을 다스리시는 하나님의 법을 깨달아야 합니다. 그리고 그 법에 순종하며 살아야 합니다. 이것이 바로 창조주 하나님을 제대로 믿는 것입니다. 당장 성경을 펴서 읽으시기를 바랍니다. 성경을 통해 이 세상을 통치하시는 하나님의 법을 배우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그 법에 순종함으로 아름답고 행복한 삶을 살아가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