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OODWILL CHURCH/기독교교육커리큘럼

기독교교육 커리큘럼 2주차 - 하나님의 형상인 인간

 

 

 

2주차

 

성경본문 : 1:26-31

 

주제 : 하나님의 형상인 사람

 

하나님의 계시

하나님께서는 사람을 하나님의 형상으로 만드셨습니다. 그리고 그들에게 생육하고 번성하여 땅에 충만하라, 땅을 정복하라, 바다의 물고기와 하늘의 새와 땅에 움직이는 모든 생물을 다스리라는 명령을 주셨습니다. 이는 사람이 이 세상의 왕이 아니라 하나님이 왕이시라는 뜻이며, 사람은 왕이신 하나님을 대신하여 하나님의 명령을 따라 이 세상을 다스리는 대리 통치자라는 뜻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사람이 이 역할을 잘 감당할 수 있도록 다른 피조물들과는 다른 지혜와 지식과 능력을 주셨습니다.

 

우리의 응답

그렇다면 우리는 어떻게 살아야 할까요? 먼저 우리는 우리가 이 세상의 왕이 아님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가끔 우리는 우리가 왕이라고 착각하여 하나님께서 주신 능력을 내 마음대로 사용하며 이 세상을 다스리려고 합니다. 착각하지 마십시오. 우리는 하나님으로부터 이 세상을 다스릴 수 있는 권한을 부여받은 대리자이자 청지기일 뿐이지 왕이 아닙니다. 따라서 우리는 내 뜻이 아니라 하나님의 명령을 따라 이 세상을 다스리기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그렇다면 이 세상을 어떻게 다스리는 것이 하나님의 뜻일까요? 하나님께서는 사람뿐만이 아니라 생명이 있는 모든 존재들에게 생육하고 번성하라고 말씀하셨습니다. 하나님은 생명의 근원이시기 때문에 이 세상이 생명으로 가득하기를 원하십니다. 따라서 우리는 생명을 죽이는 방향이 아니라 살리는 방향으로, 생명의 숫자가 줄어드는 방향이 아니라 늘어나는 방향으로 이 세상을 다스려야 합니다. 그렇게 하기 위해서 우리는 하나님의 마음으로 이 세상을 바라보며 생명이 있는 모든 것들을 사랑해야 합니다.

내 마음이 아니라 하나님의 마음으로 이 세상을 바라보십시오. 내 뜻이 아니라 하나님의 명령을 따라 나와 이 세상을 다스리십시오. 생명이 있는 모든 것들을 사랑하십시오. 그것이 하나님의 형상으로 지으심을 받은 우리의 사명입니다.